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기본형

캐릭터는 논산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며, 대중에게 논산시의 친근감과 우호성을 높여주기 위해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 다양한 응용아이템에 활용된다.

육군병장

캐릭터

먹보딸기

논산 딸기가 익을 때마다 예쁜 색을 칠하며 더욱 싱싱하고 맛있는 딸기를 가꾸는 장난꾸러기 먹보딸기.
새콤달콤한 논산 딸기를 너무 좋아해 항상 먹으면서 다닌다. 익을수록 꼭지가 뒤집히는 논산딸기를 모티브로 동그랗게 말린 초록꼭지를 포인트로 표현하여 맛과 향, 당도가 높은 논산의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며 딸기의 레드와 핑크컬러를 메인으로 적용, 단순하면서 귀여운 형태로 친숙함을 표현하였다.
앙증맞은 딸기씨와 익살스러움이 느껴지는 귀여운 논산의 캐릭터이다.

전용색상

전용색상은 논산시의 캐릭터의 모든 매체 색상의 근간을 이루는 것으로 시각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정확한 색상이미지를 결정 지어주는 요소이므로 지정된 색상을 통일성 있게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논산시의 일관성 있는 이미지 구축을 위하여 전용색상의 사용은 4원색(CMYK)을 원칙으로 하며, 표현매체에 따라 별색 및 특수인쇄의 사용 할 수 있다.

색상활용

색상활용은 기본형인데 Full Color ver. 및 1도 표현에 관한 활용 예이다. 컬러활용은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함 임의로 변경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활용 시 Full Color ver.을 원칙으로 하지만 사용용도에 따라 제시된 방법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응용형

캐릭터는 논산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미여, 대중에게 논산시의 친근감과 우호성을 높여주기 위해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 다양한 응용아이템에 활용된다. 캐릭터 응용형은 논산시의 여러 행상 및 프로모션 등에서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접근함으로써 홍보매체 및 각종 판촉물 등에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네임 시그니처

네임 시그니처는 캐릭터 명과 캐릭터를 적절한 비례로 조합한 것으로 적용 상황에 맞는 조합을 선택 활용할 수 있으며, 모든 원고의 사용은 가이드라인 데이터에 의해 축소 · 확대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서브 캐릭터

서브 캐릭터는 논산시 캐릭터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며, 대중에게 논산시의 친근감과 우호성을 높여주기 위해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 다양한 응용아이템에 활용된다.

딸기요정

둥글고 단단한 논산딸기를 닮은 개구쟁이 딸기요정.
달콤함과 사랑을 전해주는 딸기요정으로 레드와 그린컬러를 통해 딸기의 신선함을 전달한다.
논산딸기의 맛과 향처럼 생기발랄한 이미지로 친숙함과 신뢰성을 강조한다.

딸기몬

딸기행성에서 맛있는 논산딸기를 연구하러 온 오동통한 선홍빛의 딸기몬.
다양한 표정과 특유의 발랄함이 주 특징이다.
추위와 병충해에 강한 논산딸기처럼 씩씩한 모습과 논산딸기만의 말린 꼭지를 재밌게 표현하였다.

딸기꿀벌

논산딸기를 좋아해서 늘 따라다니는 딸기꿀벌.
달콤함과 새콤함을 전해주는 딸기모양을 하고 있는 귀여운 딸기꿀벌로 잘 익은 딸기의 신선하고 달콤함이 나타나는 레드컬러와 상큼하고 특유의 귀여움이 묻어나는 옐로우 컬러를 통해 논산딸기의 향기와 건강함을 전달해주는 캐릭터이다.

우) 32987 충청남도 논산시 시민로210번길 9 (내동) 대표전화 ☎1422-17 / 당직실 ☎041-746-5700~2 | FAX. 041-746-5699

COPYRIGHTⓒ2018NONS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 WEB 접근성 웹와치(WebWatch) 2022.10.17~2023.10.16

논산통합캘린더

논산의 일정을 한곳에!

닫기

모든!홈페이지를 한/눈/에!

논산시의 모든 패밀리 홈페이지를 안내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