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행복게시판입니다. 논산에서 느낀 따뜻한 이야기를 칭찬을 통해 전파해주세요.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시청 견학에 도움주신 시청 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조회수870
  • 작성자 : 강**
  • 이메일 : @
  • 2019.04.22
00



 안녕하세요. 저는 성덕 초등학교 4학년을 맡고 있는 담임 교사입니다.

 지난 주 수요일에 저희 반 학생들은 시청에 견학을 하러 다녀왔습니다. 4학년 사회 시간에 공공기관에 대해서 배우는데, 학생들이 시청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다고 해서 급하게 준비해서 가게 된 견학이었습니다. 월요일에 급하게 연락을 드려서 견학에 대해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지 문의를 드렸는데, 평생교육과 주무관님께 연결이 되었고 주무관님께서는 따로 프로그램은 없지만 준비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시청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워낙 바쁘신걸 알고 있었기에 많은 폐를 끼치고 싶지 않아 간단히 10분~20분만 시청에서 하는 일에 대해서 안내를 해주시기를 희망했었습니다. 그런데 수요일 당일에 갔더니 주무관님께서 준비를 많이 해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약 1시간 동안 학생들이 시청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갈 수 있었습니다.

 먼저 홍보실에 들러서 직접 방송도 해보고, 사진도 찍으면서 논산시 홍보실에서 하는 일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재난 대응 상황실에서는 실제 논산시의 CCTV를 보면서 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이렇게 실시간으로 많은 분들이 일하고 계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평생교육과 사무실에서는 주무관님께서 학생들을 앉혀놓고 시청의 각 과에서 하는 일을 학생들의 실제 생활에서 볼 수 있는 사실들을 연결해서 설명해 주셨고, 학생들이 준비해 간 질문에도 친절하게 답해주셨습니다. 논산시의회와 실시간 놀이터 도움벨 대응 상황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셨는데, 시간 관계상 체험하지 못하고 가서 많이 아쉽습니다.

 실제로 견학을 가기전에 폐를 끼칠까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가는 곳마다 아이들을 반겨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학생들도 견학하고 와서 실제로 느끼고 배운게 많다고 이야기합니다. 시청분들이 친절하셔서 감사했다고도 이야기 하구요. 학생들 한 명 한 명 시청에서 하는 일을 이야기 해보라고 하면 그날 봤던 것, 들었던 것들을 잘 설명해 줍니다.

 저희 반 학생들이 즐겁고 실제적인 견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고 도와주신 평생교육과 김성수 주무관님께 감사드립니다. 홍보과에서 일하시는 선생님, 재난 종합 상황실에서 안내해주신 선생님, 아이들 학교 앞 길 보여주시고 신경써주신 선생님, 친절하게 전화 연결해주신 선생님 정말 고맙습니다.^^

 아이들이 쓴 견학 보고서를 첨부해 올립니다. 알게된 점에 쓰고 싶은 내용이 너무 많아서 종이를 이어 붙여서 썼어요.^^ 이렇게 알차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우) 32987 충청남도 논산시 시민로210번길 9 (내동) 대표전화 ☎1422-17 / 당직실 ☎041-746-5700~2 | FAX. 041-746-5699

COPYRIGHTⓒ2018NONS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 WEB 접근성 웹와치(WebWatch) 2022.10.17~2023.10.16

논산통합캘린더

논산의 일정을 한곳에!

닫기

모든!홈페이지를 한/눈/에!

논산시의 모든 패밀리 홈페이지를 안내합니다.
닫기